본문 바로가기
Windows

태블릿 PC를 디지타이저로 만들어 주는 VirtualTablet

by belitino 2017. 8. 17.

출처: http://www.sunnysidesoft.com/ko/virtualtablet/

 

저는 협력사와 전화로 업무 협의를 아이디어 전달을 위해서 Wacom 펜이 달린 Thinkpad 10으로 Bamboo Paper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인터넷 강의를 들을 교안 PDF 파일에 Xodo Drawboard PDF 사용해서 펜으로 메모하기도 하고요.

 

이렇게 작업을 하다 보니 입력 장치가 없는 Windows/Mac에서도 펜으로 작업을 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도한 것은 Thinkpad 10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로 디지타이저가 없는 PC 연결해서 작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작업을 하면 입력은 가능하지만 필압 전달이 안되서 제대로 작업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인튜어스 저렴한 거라도 사야하나? 고민하던 차에 혹시 Thinkpad 10 아예 디지타이저로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은 없을까 하고 찾아보니 그런 프로그램이 있네요.

 

Sunnysidesoft사에서 만든 VitualTablet이라는 SW인데요. Wacom 입력이 가능한 Windows, Android 타블렛을 디지타이저로 바꿔줍니다.

 

Windows 10용은 \4,400원이고 Android 광고가 있는 무료 버전과 \5,500 짜리 유료 버전이 있네요.

 

입력이 가능한 태블릿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디지타이저 사용을 원하는 Windows/Mac PC VirtualTablet 서버를 설치하면 상호간에 무선으로 연결해서 태블릿이 디지타이저로 동작합니다.

 

Thinkpad 10에서는 필압도 먹고 만족스러운데, Android에서는 조금 문제가 있는지 리뷰와 평점이 별로 좋네요.

 

그리고, 디지타이저로 동작할 Windows 태블릿은 인튜어스처럼 화면이 까맣게 되서 아무것도 안보이는데 서버쪽의 화면을 디지타이저용 태블릿에 보여주는 미러링 기능이 되면 좋을 같네요.

 

안드로이드용은 미러링이 되는 같은데, Windows용은 아직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