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타인이 출원한 특허의 의견제출통지서 열람 방법

by belitino 2012. 3. 13.
특허 검색을 하다보면 괜찮은 아이디어 같은데 왜 등록이 못됐는지 이유를 알고 싶은 특허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를 알려면 그 특허의 의견 제출 통지서를 보면 됩니다.
 
본인의 특허는 변리사를 통해서 의견제출통지서가 오니 별 문제가 없는데,
타인이 출원한 특허에 대한 의견 제출 통지서를 볼 수 있는 방법을 몰라서 이제까지 헤메다가
어제 맘먹고 구글링을 하다보니 다음 링크에서 방법을 찾았습니다.

http://priorart.blog.me/40114458481

요약하자면 www.patent.go.kr에서 서류등초본교부신청서 발급 신청을 해야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럴려면 patent.go.kr에서 사용자 ID를 생성해야 하는데, 다음의 3단계 절차를 걸쳐야 하네요.
1. 출원인코드 발급
2. 전자문서이용 신고서 제출
3. 공인 인증서 등록

절차도 복잡하고 Active X 설치하는 것은 어찌나 많은지... 한 10개쯤 깐 것 같습니다.
천신만고 끝에 의견 제출 통지서를 다운 받았다고 해서 바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꼭 통지서 열람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하고, 설치한 후에 꼭 리부팅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리부팅을 안하고 보려고 했는데 계속 에러가 나고 안 열려서 혈압 제어에 문제가 생길뻔 했지요.